티스토리 뷰

많아졌다. ‘키스톤 콤비’ 로서 함께 내야 중심을 잡아왔던 동료 안치홍이 떠나면서 김선빈의 몫은 배가 됐다. 아직 경험치가 부족한 후배들을 경기 안팎으로 보듬어주는 것이 그의 역할이다. 김선빈은 “확실히 책임감은 더 커졌다. 부담감이 훨씬 더 큰 것도 사실”이라며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다. 창단 후 처음 지휘봉을 잡은 외국인 사령탑과의 호흡도 고민거리 중 하나다. “감독님도 새로 오신 분이고,





이지영 롯데 김선빈(31·KIA)의 협상이 다시 평행선에 올라섰다. 중략 김선빈 측은 7일 구단과 한 차례 더 만남을 가졌다. 입장은 확실하다. 타 선수들의 계약 규모나 조건에 상관없이 김선빈만의 가치를 인정해달라는 쪽이다. 김선빈 에이전트는 7일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다른 것을 떠나서 안치홍의 계약이 김선빈 계약에 영향을 끼치진 않을 것”이라며 “김선빈의 가치만 인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직 큰 진전이 있진 않지만, 최대한 빨리 마무리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협상이 해를 넘기며 장기전에 들어섰지만, 사실 선수 쪽에선 FA 시장이 열렸을 때부터 최대한 빨리 도장을



진출을 허락했다. 조만간 김광현은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도전한다. 올해 정규시즌 1위를 달리다 시즌 최종전에서 2위로 밀려난 SK는 플레이오프 3연패로 탈락하며 허탈하게 한 해를 마쳤다. 내년 정상 탈환을 위해 마무리 캠프부터 의욕을 다지고 있는데, 에이스 투수가 이탈하게 됐다. SK는 시즌 후 외부 FA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전력에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다른 방법(트레이드)으로 보강할 뜻을 보였다. 그런데 김광현의 이탈로 생각을 다시 하게 됐다. 손차훈 SK 단장은 외부





8.7 7. 김헌곤 8.8 8. 김성현 9.1 9. 양의지 9.4 10. 서건창 10.3 [체크스윙] 에이스 김광현 보낸 SK 와이번스, FA 시장 뒤흔들까? 기사입력 2019.12.21. 오전 10:28 최종수정 2019.12.21. 오전 10:28 [KBO리그] 에이스 김광현 이적한 SK, 외부 FA 영입 나설까? [오마이뉴스 케이비리포트 기자]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을 맺은 김광현 ⓒ AP/연합뉴스 '국가대표 에이스'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도전 꿈이



안치홍 선수가 좀 더 강경한 입장이다 앨지는 내년에 창단 30주년이라서 투자의 여력이 있다는 썰들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체크되는 부분이 없어서 손에 잡히는 정보가 있는대로 말씀드리겠다 공원펌 24일 KIA 사정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들은 'SK 나주환이 KIA로 무상 트레이드 될 전망이다. 나주환이 사실상 SK에서 방출당한 수순이지만, 23일 역대 최다인 14명 방출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이미 KIA와 무상 트레이드로 이야기를 마친 상태'라고 귀띔했다. ... KIA가 젊은 선수 육성 기조 속 베테랑을 영입하게 된 건 '플랜 B'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꾀기에 급급했다. 그래서 마치 퍼즐처럼 들어맞는 이번 스토브리그 초반 행보가 신선하고도 놀랍다는 반응이다. 리그 내 한 관계자는 21일 롯데가 지성준 트레이드를 발표하고 마차도까지 영입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굉장히 철저히 준비한 것 같다"며 "우리가 알던 롯데 맞느냐"라고 놀라워했다. 롯데 내부 분위기도 같다. 롯데 관계자는 "이지영을 영입하지 못했을 때, 예전이었다면 동요했을 텐데 이번엔 그렇지 않았다. 철저한 대안을 마련해 둔 덕분인 것 같다"고 말했다. 롯데는 내부 FA 전준우, 손승락, 고효준과 협상을 앞두고 있다. 구단 내부적으로 세 선수에 대한 전략은 철저히



자격 조건을 갖춰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미네소타 트윈스와 계약하는데 성공했다. 2008년 12월 대만에서 열린 베이징올림픽 지역 예선을 겸한 아시아야구선수권에서는 24명의 엔트리 가운데 류택현 조인성 김동주 등 3명의 선수가 FA 기간에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에 앞서 류택현과 조인성은 각각 LG 트윈스와 재계약을 완료한 상태였고, 김동주의 경우 원소속팀 두산과 협상을 진행중이었다. 당시 두산 관계자가 직접 대만 훈련장까지 찾아와 협상을 벌이는 열성을 보이기도 했다. 해외 진출을 모색하던 김동주는 결국 이듬해



커졌다[직격인터뷰] 기아랑 김선빈 계약 어디서 엠바고라도 깼나봐 "광주 쉽게 떠날 수 없었다" KIA 남은 김선빈, 책임감 커졌다[직격인터뷰] SK마저 소극적… 내야 대어 FA 3인, 칼바람 그대로 마주하나.gisa 기아 김선빈.. 싸인논란 있지 않았나요? [SC초점]2012년 이후 7년간 끊긴 SK의 외부 FA 영입. 올해도 문은 열리지 않는다? 환장하네 김선빈만 후려치고 있는 줄 알았는데 LG 오지환에 뒤질 것 없는 김선빈, KIA는 얼마를 제시할까 유격 수비 불가 판정이 제일 어이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사실상 안치홍이 만든 끝내기 승ㅋㅋㅋㅋ



계약 연장 옵션이 있다. 안치홍을 떠나 보낸 KIA는 ‘집토끼’ 김선빈(31)과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데 KIA가 안치홍을 놓치자 김선빈마저 타 팀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그럴듯한 시나리오로 ‘키스톤 콤비’가 약한 SK가 김선빈의 행선지로 언급되고 있다. 김광현이 세인트루이스와 2년 800만 달러에 계약하면서, SK는 포스팅 비용으로 160만 달러(약 19억 원)를 받게 된다. 추가 자금을 보태 김선빈 영입에 나서 내야를 보강한다는 시나리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SK 관계자는 “김선빈





대한 논의가 팀 내에서 있었다. 하지만 오지환에 대한 반응은 좋지 않았다. 오지환을 잡기 위해 나설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본다. 걸림돌이 많다는 지적이 많았다"고 말했다. 결정권에 가까운 고위 관계자도 오지환 영입에 신중한 의견을 보였다. 그는 "유격수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고심하고 있다. 오지환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 있다. 하지만 전력 보강이 꼭 FA를 통해서만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트레이드 등으로도 부족한 것들을 채울 수 있다. 오지환이 어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