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였다. 제네시스 카브레라였다. 2018시즌에는 좌완 오스틴 곰버가 11경기 등판했다. 2017시즌에는 좌완 마르코 곤잘레스가 1경기 선발로 뛰었다. 세인트루이스의 선발진에서 좌완 투수가 풀타임을 뛴 것은 2016시즌 제이미 가르시아(선발 30경기)가 마지막이었다"고 설명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IC인사이츠에 따르면, 상반기 상위 15개 반도체업체의 매출액 합계는 총 1천487억1천800만달러로 지난해 1천809억6천100만달러 대비 18% 줄었다. 매출 감소는 메모리반도체 업체들이 두드러졌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했다. SK하이닉스는 35%, 미국 마이크론은 34% 매출액이





13억4000만달러의 손실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손실 8억7800만달러에 비해 53%가량 늘어난 금액이다. 우버의 지난 2분기 매출은 31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하지만 매출 증가율은 역대 최저치였다.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우버가 중남미 등지에서 고전하고 있다”며 “우버의 비즈니스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과 운전자들에게





2만30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을 약 1조1000억원(9억2000만 달러)에 수주했다. 10일에는 말레이시아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4853억원(약 4억1000만달러)에 수주했다. 조선3사가 10월 둘째 주 수주한 선박의 총 규모는 50억2000만달러(현대중공업그룹 23억7000만달러, 대우조선해양 13억2000만달러, 삼성중공업 13억3000만달러), 우리 돈으로 약 5조9400억원 수준이다. 3사가 올해 1~10월 수주한 전체 총액의 26.2%에 해당한 수주를 1주일 만에



적용된다는 점을 감안할 경우 총 15억달러 규모로 추산된다. 현대중공업은 지난주 방위사업청으로부터 6766억원(약 5억7179만 달러)에 차세대 이지스함도 수주했다.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도 현대중공업과 비슷한 시기에 초대형원유운반선(VLCC)과 MR탱커(액체화물운반선) 등 2억9600만달러 수주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11일 3000톤급 잠수함과 LNG운반선 2척을 방사청과 미주지역 선사로부터 수주했다. 총 계약금액은 1조5600억원(약 13억1800만달러). 삼성중공업은 지난 8일 대만 해운사인 에버그린으로부터 세계 최대 크기인



매수자들이 동시에 출구로 몰려들 때 가격은 신속하고 맹렬하게 급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클로버는 1996년 설립됐다. 2010년 사모펀드 '골든 게이트 캐피털'에 비공개 가격으로 인수됐다. 골든 게이트는 사모펀드가 기업을 인수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따랐다. 배당금을 짜내기 위해 해당 기업의 채권을 사들여 모았다. 골든 게이트는 레버리지론 시장을 지갑처럼 활용했다. 사들인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돈을 빌려 최소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 3각 편대'가 1주일 사이 6조원에 육박한 선박을 수주하는 괴력을 과시했다. 3사 올해 누적 수주액의 약 26%에 해당하는 물량을 7일 만에 빨아들인 것. 4분기 수주 급증의 신호탄이라는 해석이 나온 가운데, 한국이 올해도 중국을 누르고 2년 연속 세계 1위 조선국 자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졌다. 14일 트레이드윈즈 등 외신과 조선업계에 따르면 지난주 싱가포르 선사 이스턴 퍼시픽은 현대중공업에 1만5000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11척을 발주했다.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11척 모두 LNG(액화천연가스) 추진 시스템이



제로에 가까운 터라 투자자들은 CLO가 제시하는 달콤한 수익에 열광했다.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모여들었다. 투자보호 조항이 부족하다는 사실엔 눈을 감았다. 느슨한 재무약정 클로버의 채권은 '약식부채계약'(covenant-lite)으로 불린다. 대출자 권리 보호장치가 간소하다는 의미다. 커버넌트는 계약을 체결할 때 특정한 행동을 하거나 하지 말아야 하는 조항을 의미한다. 클로버는 매 분기 재무점검 이후 위험 사항을



체결했다. A조선사 관계자는 "선사들이 시황과 가격을 보며 발주를 미뤄왔는데, 연말이 다가오자 결정을 내리기 시작했다"며 "4분기 수주액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현대중공업은 그리스 선사와 1조8000억원 규모의 VLCC 14척 수주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중공업이 입찰에 참여한 호주 바로사 프로젝트와 나이지리아 봉가 사우스웨스트 프로젝트 등 해양플랜트도 연내 발주될 가능성이 있다. 두 건 모두 1조5000억원 안팎의 사업으로 추정된다. 무엇보다 카타르가 최소 40척 규모의 LNG운반선을 연내 발주 가능성이 있다. 발주가 현실화하면, 한국 3사의 독식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4분기 수주에



레이너트슨은 "빚을 많이 진 기업들의 투자자는 매출 하락에 굉장히 민감하다"며 "현금흐름이 하룻밤 새 증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CLO 떠나는 최대 투자자 전 세계 CLO시장의 최대 고객은 일본 투자자들이다(내일신문 2월 20일 12면 'CLO 시장 지배하는 일본 농협은행' 참조). 자금은 넘치지만 제로금리 상황이라 자국 내에서 수익을 올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본 고객이 CLO 시장을 이탈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올해 초 S&P글로벌에 따르면 일본 농협은행은 지난해 1분기 이후 미국과 유럽에서 발행한





선발진이 무너져 실패한 것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이적 시장에 임하고 있다. CBS는 “미네소타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총액 1억1800만달러(1408억원) 계약을 맺은 잭 휠러(29)도 노렸다. 훌륭한 선발투수라면 기량에 걸맞은 돈을 투자할 용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미네소타는 데빈 스멜처(24)와 랜디 도브낙(24)이 5선발을 놓고 경쟁하는 가운데 영입선수와 호세 베리오스(25)-오도리지-피네다로 2020시즌 선발진을 꾸리려 한다. ‘스타트리뷴’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워싱턴